프리미엄
프리미엄
인천 검단신도시 넥스트 콤플렉스는 1만 8천여 부지에 조성되는 복합상업시설 및 문화공간 설치 프로젝트입니다.
각종 문화 및 상업 관련 시설은 물론이고 아파트와 오피스텔 같은 주거시설도 함께 들어서는데요. 그 중심에 자리 잡은 검단 넥스티엘 상가 분양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.
본 프로젝트는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초대형 복합문화상업지로 현장 위치는 서구 원당-당하-마전 및 불로동 일원입니다.
신도시 개발 단계부터 인천광역시와 도시공사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며 철저히 계획된 ‘진짜 랜드마크’로 모두의 기대를 모았습니다.
건축 규모는 여의도의 약 3.3배에 이르는 약 336만 평이며, 계획인구 187,081명에 달하는 75,851세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.
지하 7F에서 지상 37층에 이르는 네 개의 주동으로 구성돼, 남은 2026년까지 순차적 준공을 목표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.
검단 넥스티엘은 주거와 행정, 상업, 업무 및 교통 문화에 이르기까지 지역 활성화 포인트를 다 갖춘 다기능 복합자족도시입니다.
주거만 강조된 베드타운 일산이나 김포한강신도시, 대부분 갖추었지만 문화여가 콘텐츠가 부족한 청라나 영종, 마곡과도 엄연히 구분된다는 평이 많습니다.
수도권 핵심 입지인 부지 내에는 개발 필수 시설인 멀티플렉스, 대형서점 및 문화센터, 컨벤션과 키즈 및 스포츠 테마 파크 등이 들어서는데요.
7가지 광역앵커시설을 다 갖추면서도 블록별 테마가 다채롭게 꾸려질 예정입니다.
가족단위 손님을 이끄는 콘텐츠 도입으로 컬처 클러스터를 수립하며, 목적형 광역 집객이 가능한 대형서점 및 스포츠와 헬스케어, 키즈 클러스터까지 완성할 계획입니다.
검단 101역과의 직접 연결로 유동성이 확보되면 그 수요는 가히 상상하기 어렵습니다.
그리고 준공 이전, 도보 5분 거리 내에는 법조타운이 들어설 예정인데요. 법원과 검찰청이 개청하면 지역 서북부권역 법률 서비스 이용에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.
또한 주변 주거타운과 연계된 고소득 인력의 유입으로 상권 활성화 또한 기대되는 바입니다.
검단 넥스티엘 반경 1km 도보 10분 내 24개 단지 23천여 세대, 2.5km 차량 10분 내에 42개 단지 4만여 세대가 기다리는 정주 인프라가 보장됩니다.
또 현 시점 신도시 내 유일한 위락 상권이며 계양천의 수변길과 연계된 녹지시설도 훌륭합니다.
해당 시설이 포함된 넥스트 콤플렉스는 특화구역 중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대규모 사업입니다.
프리미엄 정주와 유동, 녹지가 기반되는 지역 중심상권의 보행네트워크 동선 중심으로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는데요.